애완용 고슴도치
최근 고슴도치를 애완동물로 키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물론 고슴도치는 남들이 잘 키우지 않는 흥미롭고 독특한 애완동물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특별한 보살핌이 필요하고 신경 쓸 일들이 많습니다. 먼저 일부 나라에서는 고슴도치를 애완동물로 기르는 것이 불법이거나 특별한 허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해당 당국의 법을 잘 알아봐야 하는 것이죠. 우리나라는 물론 천연기념물 일부 종을 제외한 애완용 고슴도치를 기르는 것이 가능합니다. 단 야생고슴도치의 남획이나 불법적인 매매는 안됩니다. 가까운 펫 샵에서 애완용 고슴도치를 사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죠. 그리고 애완용 고슴도치의 평균 수명은 약 4년에서 6년 정도입니다. 가끔은 적절한 보살핌을 잘 받아 약 10년까지도 살 수 있다고 합니다. 고슴도치는 야행성동물입니다. 이것은 그들이 밤에 가장 활동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고슴도치의 행태는 당신의 일정과 생활 방식에 따라 중요한 고려 사항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고슴도치들은 개나 고양이처럼 사교적이지 않습니다. 한편 고슴도치는 등에 가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다뤄야 합니다.
고슴도치의 식단은 과일, 야채, 그리고 조리된 고기 등을 먹일 수 있습니다. 직접 먹이를 만드는 것이 제한된다면 고품질의 마른 고양이 사료를 구하면 됩니다. 고슴도치는 작은 우리 속에 있다 보면 쉽게 비만에 걸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들의 식단과 몸무게는 면밀히 관찰되고 관리되어야 합니다. 고슴도치는 움직일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는 우리가 필요합니다. 햄스터처럼 운동을 위한 바퀴가 필요하고, 어두운 굴을 좋아하는 그것들의 습성 때문에 숨을 곳도 필요합니다. 물론 우리는 정기적으로 깨끗이 청소해야 질병에 걸릴 확률이 적어집니다. 고슴도치도 특정한 수의학적 관리를 필요로 합니다. 모든 수의사들이 고슴도치에게 필요한 의료능력을 가지고 있지는 않기 때문에, 이것들을 전문으로 하는 수의사를 찾는 것은 힘든 과제입니다. 고슴도치가 잘 걸리는 질환은 치아 질환, 비만, 심장 질환, 그리고 진드기 등입니다.
고슴도치는 온도에 민감하고 너무 추운 방에 두면 겨울잠을 자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25~28℃도 사이의 온도에서 가장 잘 적응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고슴도치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 그들의 가시는 또한 일부 사람들에게 피부 자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자신의 상태가 고슴도치를 기르기에 적합한 상태인지 먼저 확인해야 하는 이유죠.
인기 있는 친구
고슴도치는 몇 가지 이유로 사람들에게 애완동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먼저 고슴도치는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독특하고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작은 크기와 귀여운 이목구비는 꽤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야행성 습관 때문에 낮에 일하는 사람들에게 저녁과 밤에 활동적인 고슴도치 같은 애완동물을 키우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내가 집을 나가있는 낮동안 그들은 대게 잠만 잘 것입니다. 고슴도치에게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이 종종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 혹은 개나 고양이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조차도 알레르기 반응이 거의 생기지 않습니다. 고슴도치는 다른 많은 애완동물들보다 더 적은 공간을 필요로 합니다. 때문에 작은 아파트나 원룸 같은 곳에 사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지로 여겨집니다. 개나 새와 달리, 고슴도치는 일반적으로 매우 조용한 애완동물로 조용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잘 맞습니다. 그리고 고슴도치도 보살핌과 관심을 필요로 하지만, 산책이나 지속적인 상호작용 같은 번거롭게 여겨질 만한 의무사항이 없습니다. 고슴도치는 호기심이 많은 생물로 알려져 있고, 그들이 주변을 탐험하는 것을 보는 것은 꽤 재미있습니다.
이렇게 사람들이 고슴도치를 애완동물로 기르는 것을 즐기는 많은 이유들이 있지만, 고슴도치가 모든 사람들에게 적합한 애완동물은 아닙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고슴도치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그것을 키워서는 안됩니다. 만약에 내가 그런 알레르기가 있다는 것을 몰랐다가 나중에 발견하게 된다면 신중히 파양을 고민해야 합니다. 그리고 고슴도치는 특정한 유형의 관리와 환경 조성이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고슴도치를 키우고 싶은 잠재적인 소유자들은 그것들을 키우기 위한 배경지식을 사전에 충분히 습득하고 준비할 것을 미리 마련해야 합니다.
냄새 예방법
고슴도치는 다른 애완동물들과 마찬가지로 제대로 관리되지 않으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들은 일반적인 다른 애완동물들과 비교하면 특별히 강한 냄새를 가진 것은 아닙니다. 그 냄새는 종종 동물 그 자체보다는 고슴도치의 환경관리 때문에 더 많이 나옵니다. 고슴도치의 우리 안에 있는 그것들의 소변과 배설물뿐만 아니라 먹지 않은 음식이 썩으면서 불쾌한 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우리 안을 청소하는 것은 냄새를 관리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입니다.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정도 고슴도치의 우리를 철저히 청소합니다. 여기에는 바닥재 교체, 음식 및 물 접시 청소, 장난감 또는 바퀴 세척 등이 포함됩니다. 부분적으로는 매일 또는 이틀에 한 번씩 배설물이나 더러운 얼룩 등을 제거합니다. 그리고 고슴도치를 한 달에 한 번은 향이 없는 부드러운 애완 샴푸로 목욕시켜야 합니다. 그것들의 귀나 눈에 물이 들어가는 것을 가능한 피하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어떤 고슴도치들은 물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목욕 시간 동안 인내심을 갖고 부드럽게 동물을 다루어야 합니다. 특정한 종류의 바닥재는 다른 제품보다 냄새를 더 잘 조절할 수 있습니다. 종이로 된 바닥재는 그때그때 갈아주어 청결을 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한편 고슴도치에게 적절한 식단을 먹이는 것도 냄새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방과 단백질이 많은 음식은 더 냄새나는 대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나쁜 냄새는 건강 문제 때문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수의사와의 정기 검진은 잠재적인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되는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라미드 건축물은 세계의 미스터리 (0) | 2023.06.29 |
---|---|
화려하고 멋진 동작으로 공을 차는 세팍타크로 (0) | 2023.06.28 |
라틴음악 맞추어 춤을 추는 줌바 댄스 (0) | 2023.06.27 |
싱가포르는 작지만 강한 아시아의 호랑이 (0) | 2023.06.26 |
사막을 달리는 독특한 스포츠인 낙타경주 (0) | 2023.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