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된 목적
피라미드, 특히 세계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이집트의 피라미드는 주로 파라오와 그들의 배우자들을 위한 무덤으로 지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그 당시 이집트 사람들은 파라오가 죽으면 저승에서 백성들을 계속 이끌어갈 것이기 때문에 신분을 이어갈 왕릉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피라미드 안에는 파라오가 다음 생에서 필요로 할 수 있는 금으로 만든 그릇, 음식, 가구, 그리고 보석 같은 다양한 소유물들과 물건들로 가득 찼습니다. 또한 피라미드는 고대 이집트인들의 종교적인 믿음에 기반한 기념물이었습니다. 그들은 사후세계를 믿었고 이 거대한 무덤들이 파라오의 영혼이 하늘에 도달하는 것을 도울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늘을 향한 피라미드의 삼각으로 뾰족한 모양은 이러한 열망을 상징합니다. 그리고 피라미드의 건설은 파라오의 권력과 부에 대한 증거였습니다. 그것을 짓기 위해서는 상당한 인력과 자원을 필요로 했고, 파라오의 권력을 신하들, 백성들, 그리고 잠재적인 적들 모두에게 보여주었습니다. 피라미드의 디자인과 위치는 고대 이집트인들의 건축, 공학, 천문학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반영합니다. 예를 들어, 기자의 대 피라미드는 네 꼭짓점이 북, 남, 동, 서쪽 방향에 놀랄 만큼 정확하게 정렬되어 있습니다. 물론 피라미드는 이집트가 가장 유명하지만 다른 나라에도 비슷한 피라미드 건축물들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중앙아메리카의 마야인들과 아즈텍인들에 의해 지어진 피라미드는 종종 종교적인 의식과 사원들의 플랫폼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다양한 장소와 형태
많은 사람들이 피라미드는 이집트에만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피라미드는 이집트에서만 발견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들은 전 세계 여러 곳에서 다양한 형태로 발견됩니다. 먼저 수단의 누비아 피라미드는 고대 쿠시테 왕국의 통치자들에 의해 지어졌습니다. 누비아 사람들은 이집트 사람들보다 더 많은 피라미드를 지었지만, 그것들의 크기가 이집트 피라미드보다 더 작기 때문에 유명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아즈텍, 마야, 잉카와 같은 중앙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의 다양한 문명들은 피라미드와 같은 구조물을 만들었습니다. 이 피라미드들은 종종 계단식 피라미드였고 전형적으로 더 큰 사원 단지의 일부 건축물입니다. 이 지역의 유명한 피라미드로는 멕시코 테오티우아칸의 태양의 피라미드나 멕시코 치첸이트사의 쿠쿨칸의 피라미드가 있습니다.
종종 중국 피라미드라고 불리는, 중국에도 피라미드와 같은 구조물들이 꽤 있습니다. 이것들은 전형적으로 이집트의 피라미드와 비슷하게 황제와 왕족들을 위한 무덤으로 지어졌다고 합니다. 한편 인도네시아 서자바에 있는 구눙 파당 거대 유적지는 계단식 피라미드처럼 생긴 구조물이 존재합니다. 일부 고고학자들은 이 피라미드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피라미드일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리고 고대 그리스인들과 로마인들은 이집트나 중앙아메리카처럼 웅장하거나 그 수가 많지는 않지만 피라미드와 같은 구조물을 지었습니다. 한 예로는 로마의 세스티우스 피라미드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아메리카 원주민 문화는 거대한 흙무덤을 지었는데, 그중 일부는 피라미드나 원뿔 모양입니다. 이렇게 무덤을 위해 언덕을 쌓는 문화 중 일부는 미시시피 문화와 호프웰 전통을 포함합니다.
우리가 종종 피라미드를 이집트에만 있다고 믿는 이유는 이집트 피라미드의 큰 규모, 언론의 집중, 고대 역사에 대한 우리의 부족한 이해 등 때문일겁니다. 그러나 피라미드라는 이름이 단순한 건축물의 모양 때문이라면 피라미드가 전 세계 역사에서 발견되는 사례는 위에 언급한 것보다 훨씬 많을 겁니다.
미스터리한 구조물
피라미드, 특히 이집트의 피라미드는 몇 가지 이유로 미스터리로 여겨집니다. 피라미드를 연구한 기간이 매우 길고 수많은 연구자들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들의 건설 방법, 목적, 그리고 그것들을 만든 문명에 대한 풀리지 않은 질문과 논쟁들이 여전히 많이 있습니다. 피라미드가 종종 8대 불가사의 또는 신비와 미스터리로 수식되는 이유입니다.
먼저 피라미드는 고대 이집트인들이 현대적인 기계나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았던 시기인 4,000년 이상 전에 지어졌다는 겁니다. 하지만, 그들은 놀라운 정밀도로 거대한 돌덩어리들을 움직이고 배치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들이 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크고 정밀한 구조물을 만들기 위해 사용한 방법은 여전히 밝혀지지 않았고, 현재까지도 다양한 이론들이 제안되고 있습니다. 기자의 대 피라미드는 네 꼭짓점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정확하게 동서남북에 정렬되어 있습니다. 다른 기자의 세 피라미드는 오리온 띠에 있는 별들처럼 정렬되어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인들이 어떻게 그러한 정확한 천문학적 지식과 정렬 방식, 또 그들의 목적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밝혀진 것이 없습니다. 물론 피라미드가 파라오를 위한 무덤으로 지어졌다는 것은 일반적인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것의 정확한 목적에 대한 의문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특히 피라미드 안에 숨겨진 방들에 대한 의문입니다. 숨겨진 방들은 꽤 최근에 발견되었는데, 땅을 관통하는 레이더 장비와 뮤온토모그래피와 같은 현대 기술 덕분입니다. 이밖에도 피라미드는 수많은 상징과 신성한 기하학적 구조가 풍부하며, 많은 부분이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특히 기자 피라미드의 크기와 수학적 비율은 수세기 동안 매력적인 연구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피라미드는 수천 년 동안 대부분 손상되지 않은 채로 긴 시간의 시련을 견뎌왔습니다. 이러한 구조물의 수명을 보장하기 위해 이집트인들이 사용한 방법도 연구 대상입니다. 즉, 피라미드는 고대 이집트인들의 천문학, 수학, 공학의 지식과 기술 수준이 상당했음을 반영하고 있는데, 이는 그 시대의 문명으로서는 놀라운 것들입니다. 이것은 또한 이 지식의 기원에 대한 모든 종류의 추측과 이론으로 발전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 지식이 외계인이 전수해 주었다는 억지스러운 추측도 합니다. 물론 고고학자들과 역사학자들이 피라미드를 이해하는 데 큰 진전을 이루었지만, 우리가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결정적인 답을 가지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집트와 피라미드, 미라 이야기는 많은 문학작품, 영화, 만화 등에 자주 등장하는 소재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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